우리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은?
세종시립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개설

초등 독서교실·친환경 비누 만들기 강좌, 어린이 70명 모집
[SNS 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이 오는 11일부터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인 ‘우리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에 참여할 초등학생 7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 2023년 여름방학 환경 프로그램 웹포스터. (출처: 세종시립도서관/SNS 타임즈)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으며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만드는 ‘여름방학 초등 독서교실’과 쓰레기 없애기(제로 웨이스트)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친환경 비누 만들기’ 강좌로 구성했다.
여름방학 초등 독서교실은 1~2학년(8월 1~4일)과 3~4학년(7월 25~28일)으로 나눠 각각 4회에 걸쳐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독서노트와 스티커, 배지가 제공된다.
친환경 비누 만들기는 연령별로 나눠 북극곰 비누(6~7세, 7월 27일), 지구 비누(초등 1~3학년, 8월 3일), 해변 비누(초등 4~6학년, 8월 10일) 만들기 강좌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이나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