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융합형 영재 “세종으로 모여라”
인재 영입 위한 공격적 순회 입학 설명회 개최
▲ 지난 16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시청각실에서 학생․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최한 입학설명회 장면. ©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이름만으로 전국 학부모들의 관심과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가 2017년 입학전형을 앞두고, 전국순회 설명회 개최를 통해 영재 유치전에 적극 나섰다.
과학기술, 예술, 인문학 등을 연계해 다방면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융합형 인재의 요람은 어디일까?
그 해답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김헌수)가 오는 30일까지 2017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해 학생・학부모 등 교육가족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가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전형 요강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http://sasa.sjeduhs.kr) 본격적인 학생 유치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내달 9일 인터넷 접수를 기점으로 시작되는 입학전형을 앞두고, 대구(11일), 부산(12일), 세종(16일)에서 성황리에 입학설명회를 열었고, 19일 이후 서울(2회), 경기(2회), 세종(2회)의 입학설명회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영재교육진흥법」에 따라 설립된 학교 교육 목표와 경영 방침에서부터 지원 자격, 전형방법 및 일정 등 입학전형 요강까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전반적인 안내가 이루어진다.
2017학년도 입학 선발인원은 일반 전형 84명, 지역우수자 전형 8명, 사회통합대상자 전형 2명 등 총 94명으로 지난해에 비해 지역우수자 전형이 2명 확대됐다.
지역우수자 전형은 2016년 3월 8일(포함) 이전부터 계속해 전 가족이 세종시에 주민등록상 적을 두고 있고, 실제로 거주한 관내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입학 전형 방법은 1단계 학생기록물(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2부) 평가, 2단계 영재성 평가, 3단계 융합 캠프의 총 3단계 전형을 거쳐 오는 7월 22일 최종 합격자 발표순으로 이루어지며, 지난해와 달리 자기소개서 보충자료는 받지 않는다.
특히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와 2단계 영재성 평가를 공동출제해 타당성을 높여 새롭고 창의적인 문항을 개발함으로써 공교육 안에서 충실히 노력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창의적 미래융합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전문성·창의성·인성·융합능력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으로 무학년 졸업학점제·진로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국내외 대학 및 영재교육기관과의 학술 교류 프로그램·AP(Advanced Placement)·PT(Placement Test)제도·인턴십(계절학기) 운영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