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이 대학으로 가는 길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대학탐방 및 대학입시설명회’

[SNS 타임즈]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는 20일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대학으로 가는 길’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문화와 생활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검정고시 응시 이후 대학진학에 대해 구체적으로 계획을 설정하도록 동기를 부여,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는 청소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은 대학탐방과 대학입시설명회로 진행됐다.
대학탐방은 충북대학교 농업생명대학교 산림학과 구창덕 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교생활, 진로, 전공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여성가족부에서 개최한 ‘2018학년도 맞춤형 대학 입시설명회’는 입학전형 설명 및 학과소개, 수시전형 지원 가능 대학 설명, 1:1 맞춤형 입시컨설팅 등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진학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교수님을 직접 만나 대학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캠퍼스도 걷고, 마치 대학생이 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 내가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도록 준비를 열심히 해야겠다. 실제 대학생이 될 생각을 하니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검정고시 대비반,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대비, 진학상담을 운영 중에 있다. 그 결과, 학교 밖 청소년 중 21명이 검정고시 합격, 상급학교 진학, 2017학년도 대학교 입학하는 등 기쁨을 누렸다.
센터장은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발굴과 지원에 애쓰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로 문의하면 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