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은산 충남형 농촌리브투게더 기공식 개최

[SNS 타임즈] 부여군에 귀농·귀촌인을 유입하여 농촌인구감소를 방지하고, 농촌 활력을 되찾을 ‘부여은산 충남형 농촌리브투게더’사업이 지난 16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알렸다.
▲ 박정현 부여군수 기공식 축사 장면. /SNS 타임즈
이날 기공식에는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박정현 부여군수, 조길연 충청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부여군의회의원, 충청남도의회의원들과 은산면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여은산 충남형 농촌리브투게더’사업은 농촌 지역 청년·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충남형 농촌리브투게더 사업의 첫 사업으로, 부여군 은산면 은산리 143-8번지 구 은산초등학교 폐교 부지에 추진된다.
부여군은 10,845㎡의 부지에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20세대를 위한 단독주택(85㎡), 부속창고(12.54㎡)를 제공하고 주민들이 소통할 커뮤니티시설 85.20㎡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부여군은 주택공급 시 입주민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스템에어컨, 싱크대, 붙박이장도 함께 제공하고, 태양광 설비를 이용한 제로에너지 건축물을 설계단계부터 적용하여 세대별 전기료도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여은산 충남형 농촌리브투게더’는 10년간 공공임대로 저렴한 보증금 및 월세로 거주 후 분양을 희망할 시 주변 인근 농촌주택 시세의 낮은 분양가로 분양받을 수 있게 되며 2025년 준공과 함께 입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