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아이와 행복을 꿈꾸다’
교육 토크콘서트 세종 첫마을에서 열려

©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지난 19일 마을교육 공동체 프로젝트 일환으로 첫마을 벼룩시장 광장에서 세종시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이번 콘서트는 공주교대 교육대학원 부모교육을 전공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부모공감’ 동아리가 주최했다. 이날은 세종시 부모들과 함께 ‘삶, 그리고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청소년기 자녀교육에 관한 공감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최근 심각한 아동학대 사건의 지속적 발생과 부모와 자녀의 대화 단절 등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가족관계증진차원에서 부모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서툴고 힘든 부모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고 생각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부모교육과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 학부모님들이 각자 패널이 돼 아이를 키우면서 느낀 생각들을 서로 나누며 지혜와 기다림을 배우는 부모의 자세로 우리나라의 교육과 세종교육에 대해 열띤 토론으로 이어갔다.
이번 행사가 '어떻게 하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까?'하는 일상의 담론들을 주제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눈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됐기를 바라며, 이번 콘서트를 계기로 아이키움에 필요한 정보를 나누는 장이 활성화 될 수 있을지 학부모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