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향기 묻은 오봉산 산신암의 특별한 기부
김향란 주지, 협의회 개인 최다 기부 기록

3년간 누적 67,960,000원 정기 선행
[SNS 타임즈] 6.5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향란코너 개설 3주년을 맞아 오봉산 산신암(주지 김향란)에서 특별한 6월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마켓 향란코노 기부 3주년 6월 정기 기부행사 장면. /SNS 타임즈
이날 진행한 기부식에는 혼합잡곡, 카레, 짜장, 콩기름, 짜파게티, 과자류, 사탕 등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협의회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품목들로 구성 됐다.
오봉산 산신암에서 기부한 식료품들은 김향란 주지의 이름을 단 협의회 푸드마켓 내 향란코너에 지난 3년간 총 27,397개의 기부물품이 진열되며 1,154명의 푸드마켓 개인이용자들에게 물품이 전달됐다.
김 주지는 총 67,960,000원 상당의 식료품을 매달 정기적으로 기부하면서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내 향란코너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의 권유로 시작한 기부를 시작하면서 매달 푸드마켓에 정기기부를 하게 되었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매달 구입하고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고 행복하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지속적인 정기기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2019년 협의회장 당선 후 당시 직원들의 반대에서 불구하고 사회공헌센터를 운영하면서 동분서주 하며 기부를 받으러 다니던 와중에 향란코너를 개설한 것이 어제 같은데, 3년 동안 한 달도 빠지지 않고 매달 정기기부를 실천하신 김향란 주지님에게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 회장은 또 “김향란 주지님이 우리 협의회 부회장직을 맡아 정기기부외에도 협의회 운영비를 비롯 적지 않은 도움을 주고 계시는 등 세종시 최고의 기부천사 역할을 해 주셔서 든든하다”며 3주년 특별 정기 기부의 의미를 환영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해 특·광역지자체에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