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7년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직업탐색 및 체험을 통한 진로설계 지원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이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3일 동안 「2017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실시했다.
▲ 2017년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세종시교육청)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초등학교(글벗초 3개교 25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 2017년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세종시교육청)
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전문직과 교육행정직에 대한 직업 정보와 교육청 부서별 모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참여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행정직 공무원과 교원, 교육전문직이 되기 위한 구체적 진학 정보를 소개하며 교육행정 업무 이해를 통해 공무원과 교사라는 직업이 학생의 적성과 맞는지의 여부를 가늠케 하여 진로설계를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미래 장래희망이 선생님이였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선생님이 되기 위한 진학정보 얻어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기뻤다.”고 소감을 말했다.
▲ 2017년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세종시교육청)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이해하고, 폭넓은 직업세계를 탐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세계의 이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 역량을 강화하여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진로·직업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