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7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사례나눔 토크 콘서트 개최
교사 전문성 올리고, 학교 교육력도 높이고!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7~18(토)까지 1박 2일동안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유·초·중등교원과 교육전문직 56명을 대상으로 「2017년 전문적학습공동체 학교급별 사례나눔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 2017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사례나눔 토크 콘서트 개최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전문적 학습 공동체’는 공동체성 및 자발성에 기반을 둔 교원의 학습공동체이다.
신규교사와 전입교사의 비율이 높은 특수성을 극복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문적학습공동체는 교사 개인의 전문성을 신장하여 학교교육력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2017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사례나눔 토크 콘서트 개최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토크 콘서트는 2017년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한 사례를 바탕으로 「학교현장 리더의 역할」, 「교수·학습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주제로 서로의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교사들은 일년 동안 전문적학습공동체로 성장했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나누면서 2018년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배움을 넘어 서로의 성장을 돕는 세종교육의 희망이 실현되는 기반이다.”라며,
“구성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하는 학교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내년에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확대·지원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