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7 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16개작품 최종 선정, 조치원대동초 4학년 ‘말해줘 친구야 말할게 친구야 ’대상 수상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5일(수) 오후 5시부터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7 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시 청소년들이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누군가에게 꼭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9월 13일(수)부터 10월 27일(금)까지 총 30개교, 119개 작품이 접수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일(화) 외부위원 5명, 내부위원 1명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작품성 ▲전달력 ▲적합성 ▲연계성을 심도있게 심사하여, 대상 1개, 으뜸상 6개, 버금상 9개 총 16개 작품을 최종 선정하였으며, 16팀의 수상자에게는 교육감상과 함께 대상 50만원, 으뜸상 30만원, 버금상 10만원 총 410만원의 상금을 시상했다.
▲ 대상 ( 말해줘 친구야 말할게 친구야 1 - 조치원대동초4 이서연외)
대상으로 선정된 조치원대동초 4학년 이서연 외 4명의「말해줘 친구야 말할게 친구야」는 마음에 있는 생각을 말로 전하지 않으면 친구와의 우정을 지킬 수 없다는 이야기를 재기 있고 발랄한 영상으로 표현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대상 ( 말해줘 친구야 말할게 친구야 2 - 조치원대동초4 이서연외)
이번 UCC 공모전 수상작과 접수된 작품은 SNS 등에 홍보할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이서연 학생은 “학교 생활에서 실제로 친구 사이에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UCC를 만들어서 더 실감나게 연기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UCC를 제작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4학년 7반 친구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 으뜸상 (버스 안의특별한 손님-나래초5 전혜빈외)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세종교육 UCC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된 우리 학생들의 생각과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공모전에 적극 참여해준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