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to Our Newsletter

Success! Now Check Your Email

To complete Subscribe, click the confirmation link in your inbox. If it doesn’t arrive within 3 minutes, check your spam folder.

Ok, Thanks

세종시 '지자체 산림분야 합동평가' 7년 연속 우수

산림자원 육성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우수기관 선정

김가령 기자 profile image
by 김가령 기자
세종시 '지자체 산림분야 합동평가' 7년 연속 우수
세종시 '지자체 산림분야 합동평가' 7년 연속 우수. 산림자원 육성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우수기관 선정.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산림분야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림분야 합동평가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매년 국가 주요시책 추진 성과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지표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률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방제 성과 달성률 ▲목재이용 활성화 노력 등이다.

시는 평가결과 5개 지표에서 100%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하면서 산림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시는 지난 2020~2022년 우수기관, 2023~2025년 최우수기관, 2026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7년 연속 시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조림 및 숲가꾸기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과 목재이용 활성화, 산불 및 산사태 예방·대응, 산림병해충 예찰 및 적기방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영석 환경녹지국장은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직원들이 산림행정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전국 최고의 산림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profile image
by 김가령 기자

Subscribe to New Posts

Lorem ultrices malesuada sapien amet pulvinar quis. Feugiat etiam ullamcorper pharetra vitae nibh enim vel.

Success! Now Check Your Email

To complete Subscribe, click the confirmation link in your inbox. If it doesn’t arrive within 3 minutes, check your spam folder.

Ok, Thanks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