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여요”
부여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 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SNS 타임즈] 부여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과 레드서클 존을 운영한다.
▲ 지난해 부여시장에서 진행한 레드서클 캠페인 사진. (사진 제공: 부여군)
부여군보건소는 부여군 사망률 2위인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질환예방 및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주)’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과 레드서클 존(건강부스)을 운영한다.
▲ 지난해 부여시장에서 진행한 레드서클 캠페인 사진. (사진 제공: 부여군)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보건소는 9월 1일을 시작으로 일주일 동안 레드서클 캠페인을 벌인다.
레드서클 캠페인 주간에 보건소와 부여시장(5일장) 내에 레드서클 존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이 혈압·혈당 등 기초검진과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실천 거리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부여도서관, 면사무소회의실에서 심·뇌혈관질환 건강교육 뿐 아니라 마을회관에 직접 찾아가 질병의 원인이 되는 저염식 식단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소장 이장환 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도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교육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