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국립박물관단지
제4기 국립박물관단지 청년문화기획단 15명 모집

▲ 국립박물관단지 조감도. (출처: 행복청/SNS 타임즈)
[SNS 타임즈] 행복청은 국립박물관단지 건립 과정에서 국민의 요구를 반영하고, 정책 시행의 투명성과 공정성 강화 등을 위한 제4기 국립박물관단지 청년문화기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건축·토목·조경·디자인·박물관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업 및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의 청년(만19세~만34세)이 지원할 수 있으며, 15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청년문화기획단’은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사업의 설계·시공·운영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이 과정에서 공무원, 관계분야 전문가 등과 상호 소통하는 국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운영 과정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는 국립박물관단지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청년문화기획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행복청 누리집(https://naacc.go.kr), 블로그(https://blog.naver.com/macc2030)에 접속, 상세한 모집 내용을 확인하고 3.8일(금)까지 이메일(soodall@korea.kr)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여야 한다. 행복청은 제출된 지원서(유사실적, 참여도, 적극성 등)를 평가 후 3.15일(금) 행복청 누리집에 선정자를 게시할 예정이다.
이동훈 국립박물관단지팀장은 “제4기 국립박물관단지 청년문화기획단에 국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정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