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초등학교, 판소리 체험학습 실시
얼씨구 좋다!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SNS 타임즈] 고운초등학교는 12일 4학년 90명을 대상으로 ‘판소리’ 음악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공주 ‘박동진 판소리 전수관’을 방문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고운초등학교 판소리 체험학습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고운초등학교는 12일(목) 4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전통 음악인 ‘판소리’음악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공주 박동진 판소리전수관을 방문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고운초등학교 판소리 체험학습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날 박동진 판소리전수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국악인 박동진 선생의 일생을 배우고 얼과 혼을 느낄 수 있는 전시관에서 유물들을 관람한 후, 판소리 명창에게 판소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춘향가 중 ‘사랑가’의 한 소절을 배우고 추임새를 넣어 부르며 판소리 북 장단을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운초의 박동진 판소리전수관 체험활동은 총 2회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27일(금)에는 발람(몸동작)배우기와 판소리 관련 동영상도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판소리 체험학습에 참가한 임서준 학생은 “이번 판소리 체험이 낯설기보다는 오히려 흥미로웠다. 기회가 된다면 더 배워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정숙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우리 전통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