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신임 부총리, 혁신학교 발전 방향을 나누다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참석을 통한 혁신학교의 비전 제시

[SNS 타임즈]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017년 7월 8일(토) 오전 9시 40분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에 참석했다.
▲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8일,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참석.(세종시교육청)
이번 워크숍은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대전, 세종, 충남, 충북)이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로서, 그 간의 혁신학교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혁신학교의 비전 및 청사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8일,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참석.(세종시교육청)
김상곤 부총리는 충청권 교육감들의 환영사에 이은 축사를 통해 학교 안에서의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 등 교육주체들의 자율성과 전문성은 제대로 존중받아야 함을 말하며,
중앙정부도 학교의 자율권 확대와 교육자치의 정신을 살릴 수 있도록 규제와 개입을 과감하게 던지고, 지원하는 체제로 그 역할을 새롭게 모색해 갈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교사의 교육 전문성과 자율성을 높이는 과정과 절차를 먼저 고민하여, 교사와 단위학교에 폭넓은 자율성을 통해 교육과정 다양화 및 특성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임을 약속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