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이 궁금해요!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 「아~ 거기? 대전시청」등 44종 운영

[SNS 타임즈] 대전시는 26일 대전월평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2학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인「아~ 거기? 대전시청」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대전시청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장면. (사진=대전시)
「아~거기? 대전시청」은 자유학기제 진로탐색·체험프로그램으로 중학교 학생들이 시청을 방문하면 담당 공무원이 시청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소개하고 시설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으로 3회에 걸쳐 3개 학교 6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 대전시청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장면. (사진=대전시)
주요 내용으로는 공무원 직업소개,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 대전시청 소개, 시청 견학 체험, 활동정리·발표, 설문 등으로 구성해 2시간동안 진행됐다.
▲ 대전시청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장면. (사진=대전시)
청내 견학 및 체험은 지능형교통시스템센터, 재난안전상황실, 국제자매우호도시홍보관, 시민봉사과 등을 둘러보고 다양한 공무원의 역할과 업무에 대하여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대전시 김용두 청년정책담당관은“‘아~거기? 대전시청’과‘찾아가는 진로체험 특강’등 대전시가 마련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들의 꿈과 끼를 찾아 미래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시에서 개발․운영하고 있는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은 총 44종으로‘아~거기? 대전시청’을 포함한 시 자체개발 29종 프로그램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속 대덕특구 연구기관의 15개 프로그램을 진로체험지원전산망인‘꿈길’사이트를 통해 학교 및 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4월부터 대전시 국・과장 간부공무원과 산하 기관장 및 유관기관장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로체험 관련 특강을 하는 「찾아가는 진로체험 특강」을 올해 말까지 105회 실시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