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인재로 나아가는 첫걸음, 수학체험센터 융합체험으로부터!
대전수학체험센터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

[SNS 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은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융합인재로 나아가는 첫걸음은 수학체험센터 융합체험으로부터 수업 체험 모습. /SNS 타임즈
2019년 5월 개소한 대전수학체험센터는 대전교육정보원 내에 위치한 수학체험 시설로, 현재 대전수학문화관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 1학년 동아리 및 자유학년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학과 연계, 융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스티로폼 공을 이용한 구 쪽매맞춤(테셀레이션)활동’ 수업에 참여한 대전문지중학교의 학생은 “우리가 알고있는 많은 영역들이 수학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서, “대전수학체험센터의 채움수학실과 나눔수학실의 여러 가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수학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줄어들고, 기회가 되면 다른 주제의 수학 융합프로그램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수업을 진행한 대전문정중학교 조병일 교사는 “학교 수업시간에 할 수 없었던 융합적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전수학문화관 김택수 관장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융합교육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학생들이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의 기초소양을 쌓고 더 나아가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