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수학이랑 놀자!
세종교육원, 2022년 세종수학체험센터 여름수학캠프 운영

수학시계, 입체도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 구성
[SNS 타임즈] 세종교육원은 8.9일부터 12일까지 세종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여름수학캠프’를 운영했다.
▲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이 조노돔을 이용한 입체도형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 세종교육원/SNS 타임즈)
세종수학체험센터 개소 이래 처음으로 열린 이번 여름방학 수학캠프는 문제풀이 위주 수학에서 벗어나 직접 보고 만지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수업으로 이뤄졌다.
4~6학년 초등부는 다면체 연꽃 육십면체 등 만들기와 메타버스 공간을 탐험하여 수학시계 만들기 등 활동을 즐겼다.
중1~고2 중등부는 조노돔을 이용한 입체도형 만들기, 메타버스 공간을 체험하며 다양한 입체도형 및 코딩수학 배우기 등 활동하며 수학에 자신감을 키웠다.
강양희 원장은 “이번 여름방학 수학캠프를 통해 세종의 아이들이 수학에 더욱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종시 초등학생들이 연꽃 육십면체 등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SNS 타임즈
한편, 세종교육원 세종수학체험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 초등학생 이상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수학 해설사의 설명을 듣는 자율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sje.go.kr/math)또는 세종수학체험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