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수업 이젠 재밌고 즐겁게…
세종시교육청, 2018년 초중등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 성료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일과 9일 이틀 간 새움중학교에서 관내 초·중등 수학 담당교원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가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 초중등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는 더불어 함께하는 수학교육을 위해 수학클리닉의 상담 사례, 코칭기법 등 다양한 수학클리닉 교원 지도 역량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됐다.
연수는 ▲수학클리닉의 이해 ▲상담코칭 기법 ▲수학클리닉 진단검사 ▲학습자 학습유형 이해 ▲수학클리닉 실제 상담 사례 등 교원의 상담기법과 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 초중등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연수 이수자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실시하는 심화과정 연수를 추가로 이수한 후 학교현장에서 수학과목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전문가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하여 통계 전문가, 데이터 과학자 등 다양한 수학적 역량을 요구하는 직업이 늘어나고 있다”며,
“우리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활동중심, 과정중심 수학교육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재미있고 즐겁게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교원에 대한 교수·학습방법 개선 연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초중등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미래직업에 대비한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해 패턴위주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원리와 개념위주의 수학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스스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해 또래 멘토링 등 다양한 수학클리닉 프로그램의 모델개발과 적용을 위한 수학나눔학교 10개교와 수학나눔동아리 15개교를 지원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