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초등학교, 체험 중심의 과학의 날 운영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지는 과학 체험활동
[SNS 타임즈] 소정초는 지난 20일 과학적 탐구활동과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탐구 동기부여와 창의성 함양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년 소정초, 과학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소정초 '과학의 날' 체혐 장면-에코백 만들기.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행사는 이론 위주의 강의식 수업보다는 학생들이 오감을 통해 직접 보고 만지는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수업으로 구성됐다.
▲소정초 '과학의 날' 체혐장면-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사진=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프로그램은 학년과 학급 수준을 고려하여 1~2학년은 ▲천연화장품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창의블럭 만들기
3~4학년은 ▲미니손펌프 에어로켓 만들기 ▲만화경 만들기 ▲로봇 IOT 체험
5~6학년은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드론 체험 등 다양한 체험 중심의 과학부스를 운영했다.
▲ 소정초 '과학의 날' 체혐장면-펌핑로켓 만들기. (사진=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최애미 교사는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담당교사로서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흥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좀 더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응 교장은 “오감을 이용한 지적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이 신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