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수학체험센터, 5월 시범 운영 후 월 600명 방문!
창의체험실 | 세종수학마을 | 동아리실 지상 3층 규모 체험관 갖춰

[SNS 타임즈] 세종교육원 세종수학체험센터가 올해 5월 시범운영과 7.14일 개관을 시작한 이래 일 평균 25명 이상, 매월 평균 600명 이상의 체험객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 세종수학체험센터가 5월 시범 운영 후 월 600명 방문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은 시민과 함께하는 주말체험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 /SNS 타임즈
센터는 지상 3층 규모로 창의체험실, 세종수학마을, 동아리실, 등을 갖추고, 학생,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속 수학전시체험공간 제공하며 수학 문화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평일에는 초‧중등 학급 및 동아리 단위 대상 ‘찾아오는 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하여 체험‧탐구중심의 수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말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주말 체험 교실’을 운영해 체험형과 관람형의 형태로 수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매달 22일부터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go.kr/math)에 접속해 다음 달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이승표 원장은 “세종수학체험센터 운영으로 학생들이 수학의 학습 흥미와 동기 부여,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면서, “학교 밖 수학 체험 학습 공간 확장을 통해 수학교육의 내실화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