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여름기간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북부학교지원센터, 읍면지역 7개 초등학교 학생 참가

교육 소외계층 학생 자아 효능감 및 대인관계 증진
▲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는 지난 7.29일부터 오는 8.14일까지 읍면지역 7개 초등학교 교육소외계층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가 7.29일부터 8.14일까지 읍면지역 7개 초등학교 교육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건강한 또래관계를 형성하여 자아 효능감과 대인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페브릭 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등 공예 활동과 외부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맞벌이 등으로 인해 방학기간동안 가정에서 홀로 머무를 수 있는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종호수공원과 청소년 기관 등에서 진행하는 외부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강정화 세종시북부학교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정서가 안정되고 또래관계가 증진됨으로써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읍면지역 학생들의 복지 향상에 관심을 기울여 모두가 행복한 세종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프로그램 참여하고 있는 한 학생이 에코백을 만들고 있다.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한편,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는 교육복지 전문인력 미배치 교육복지선도학교와 읍면지역 초·중학교 교육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