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연동중 이전재배치 확정 고시
5-2생활권 공공시설복합단지 내 2029년 3월 이전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연동면 소재 연동중학교를 5-2생활권 ‘가칭 다솜중학교’ 부지로 이전재배치 확정하고 2025년 8월 25일 누리집에 고시했다.
현재 총 16명이 재학 중인 연동중학교는 향후 5년 이내 10명 이하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어 자연 폐교가 우려되는 상황에 놓여 있다.
연동중학교 학생수 : 1학년 6명, 2학년 1명, 3학년 9명, 총 16명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연동중을 인접한 5-2생활권으로 이전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공동체와 지역단체장 등을 대상으로 이전재배치의 취지 및 필요성 등을 지속 설명해왔다.
또한, 연동초·중 학생과 학부모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총 94명 중 91명이 응답했으며 이 중 87명이 찬성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연동중을 5-2생활권 개발시기에 맞춰 2029년 3월에 이전하는 계획을 최종 수립하고 행정절차법에 따라 20일간 행정예고를 실시했으며 동 기간에 공식 접수된 의견은 없었다.
앞서 설명회 과정에서 일부 지역단체장들의 우려 의견이 제기 되기도 했으나, 직접 이해당사자인 학생과 학부모, 교육공동체의 찬성 의견을 존중해, 연동중 이전재배치를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연동중이 ‘가칭 다솜중학교’ 부지로 이전하게 되면 약 800여명이 재학하는 적정규모의 학교로 성장해 학생들의 교육선택권과 학생 학습권 보장, 다양한 교우관계의 형성에 따른 사회성 발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29년 연동중 이전 후 기존 건물과 부지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촘촘한 내부 논의 등을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학교 또는 교육기관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thesnsti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