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사 대상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드론 활용 연수’가져
2018년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른 교사 자질함양 및 학생 통합 체육 수업 활성화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9일, 31일 2일간 세종누리학교 강당에서 관내 특수학교(급)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드론 활용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참샘발명교육센터에서 진행한 학생 드론수업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연수는 2018년부터 특수학교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관내 특수학교(급) 교사들이 드론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드론을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향후 학생들에게 드론에 대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 지난해 참샘발명교육센터에서 진행한 학생 드론수업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연수는 사단법인 한국드론협회 대전세종 본부 심철규, 장세진, 오승택 강사를 초빙하여 29일에는 드론의 기초와 이해, 법규를 바탕으로 하는 드론 조종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참샘발명교육센터에서 진행한 학생 드론수업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오는 31일에는 드론을 활용한 특수교육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드론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며, 프로그램을 숙달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로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을 극대화하고, 드론을 활용한 통합 체육 수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