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겨울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 운영
방학 중 다양한 예술중심의 교육기회 제공…오감 미술, 클레이 드로잉 등 신체활동 위주 프로그램 편성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특수교육대상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겨울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지역사회 기관(아름동 IM아트센터)에서 강사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유아문화예술학교는 1월 21일부터 2월 1일까지 2주간 세종시 관내 특수교육대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지난 여름방학부터 지역사회 기관(아름동 IM아트센터)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지역사회 기관(아름동 IM아트센터)에서 강사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주요 프로그램은 생활 주제에 맞는 ▲오감 미술 ▲클레이 드로잉 ▲튼튼 체육 등이 운영되며,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활용하여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신체조절과 창의력, 사고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아문화예술학교에 참여하는 한 학부모는 “방학 중에도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학부모로써 매우 만족스럽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겨울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는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다른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적성과 특기가 신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발굴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