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아름중 제2캠퍼스 건립공사 착공
2022년 2월 준공, 2022년 3월 개교 목표

부지면적 17,510㎡ ‘지상 3층, 16학급, 공사비 141억 원 규모’
[SNS 타임즈] 세종시 1생활권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원거리 배정과 통학 불편 등이 해소될 전망이다.
▲ 세종특별자치시 아름중 제2캠퍼스 조감도. (출처: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 2월 14일 준공,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아름중 제2캠퍼스 건립 착공에 돌입했다.
1생활권 아름동에 위치한 아름중은 마을의 진학 수요와 학교 규모의 편차가 커 관내 중학교 중 가장 큰 학교가 된 상태다.
이로 인해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거주지와 인접한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상황으로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학교 신설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가 있어왔다.
아름중 제2캠퍼스의 착공은 학교 과밀과 1학군 내 원거리 통학문제를 해결하는 등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신축되는 아름중 제2캠퍼스는 부지면적 17,510㎡, 지상 3층, 16학급, 공사비 141억 원 규모로 일반교실과 특별교실은 물론 강당, 급식실, 운동장, 교무실 등 신설학교 수준의 캠퍼스로 설계됐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인증), 녹색건축물 인증, 에너지절약 인증 등 학교안전과 자연친화적인 건축물이 되도록 계획됐다.
또한, 수변공간을 활용한 배치계획을 적용하여 건물 내 복도와 휴게시설에서 천변을 관망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 조성에 중점을 뒀다.
박종하 교육시설과장은 “아름중 제2캠퍼스 사업추진을 위해 법 개정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