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학습관, 10월의 하늘(과학자들의 작은 도시 강연회) 운영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전국 100개 도서관에서 과학자들의 강연 진행

[SNS 타임즈]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지난 26일 세종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10월의 하늘’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월의 하늘’행사는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전국 중소도시 공공도서관에서 동시에 열리는 과학강연 재능기부 행사로 실제 과학자가 청소년에게 선사하는 꿈과 희망 프로젝트이다.
▲ 세종시 학생들이 강연기부자들로부터 강의를 듣고 있는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2010년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된 ‘10월의 하늘’과학 강연회는 올해 10주년을 맞아 전국 100개 도서관에서 강연이 진행됐다..
▲ 세종시 학생들이 강연기부자들로부터 강의를 듣고 있는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날 세종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국립중앙과학관 백창현 연구사의 ‘컴퓨터 속 우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IGIST) 기초융합학부 김성균 교수의 ‘재미있는 화학의 세계’ 총 2회의 강연과 질의응답, 그리고 강연기부자에게 엽서쓰기를 이어서 진행했다.
▲세종시 학생들이 강연기부자들로부터 강의를 듣고 있는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강연으로 과학이 주는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우리 세종시 청소년들이 알게 되고, 과학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