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혁명, AI 시대 미래교육 선도할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
‘세종교육 패러다임 대변화’ 기치로 내걸어
[SNS 타임즈] 세종교육연구소(소장, 송명석 박사)는 12.5일 세종교육을 사랑하고 관심이 많은 시민들과 함께 AI인공지능시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 장면. /SNS 타임즈
‘세종교육 패러다임의 대변화’를 기치로 건 이번 개소식에서는 전웅현 사무국장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세종교육연구소장 송명석 박사가 개소식 기조 인사와 교육비젼을 제시하고, 이어서 앞으로 전개될 세종교육에 관한 담론을 진지하게 나눴다.
송명석 소장은 “기하급수적 기술사회와 공유경제 사회로 대변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교육의 패러다임도 크게 바뀌고 있다”며, “인공지능 알파고의 등장은 기존의 지식 구조로는 더 이상 변화와 혁신의 미래사회에서 생존할 수 없다는 분명한 명제를 우리에게 제시했다”고 말했다.
송 소장은 또 “학력저하, 학교폭력 만연, 학교 안전과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보이고 있는 세종 교육의 방향을 과감하게 이끌어 가야 할 때가 왔다”고 주장했다.
▲ 송명석 세종교육연구소 소장. /SNS 타임즈
그러면서 그는 “세종교육연구소에서는 이번 개소식을 통하여 세종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문제를 찾아 그 해결방안을 찾아 침체된 세종교육의 패러다임의 대변화를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많은 시민, 학부모, 교사와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세종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안에 대해 열띤 토론과 협의가 이뤄졌다.
행사 진행에는 세종교육연구소 서원상 정책국장이 사회를, 그밖에 교육관련 많은 인사들이 함께 해 세종교육의 미래를 논의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