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등학교, 대만문화고와 학생 방문 교류
학생들과의 대화 및 문화 교류 시간 가져
[SNS 타임즈] 세종국제고등학교는 지난 14일 대만문화고등학교(대만 타이중 소재, 이하 대만문화고) 학생과 인솔교사 총 37명을 초청해 문화교류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대만문화고 초청 문화교류 행사 단체 사진. (사진= 세종시교육청/SNS타임즈)
이번 행사는 세종국제고와 대만문화고가 다양한 문화 교류와 체험을 통해 국제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양교 상호 교류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 세종국제고 학생들과 대만문화고 학생들의 전통문화 체험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날 국제고 학생들은 사회 교과와 중국어 교과를 중심으로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대만문화고 학생들과 각국의 문화와 교육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학습 내용을 심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세종국제고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 ▲K-Pop 댄스 공연으로 교류 행사가 진행됐고 이에 대만문화고 학생들은 대만과 대만문화고에 대한 재미있는 소개 프레젠테이션과 무용 공연으로 화답하여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세종국제고 한결 학생은 "대만 친구들과 대화하여 대만의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어 즐거웠고, 앞으로 중국어에 더욱 능통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만문화고 학생 대표인 후쉰우 학생은 "세종국제고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과 수준 높고 활발한 수업 분위기에 깜짝 놀랐으며, K-Pop 공연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