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 배우며 이웃사랑 실천해요
세종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사회적 경제동아리, 어린이날 맞아 창업부스 운영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 창업을 담다’ 학생 동아리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창업부스를 운영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해 홍보했다고 밝혔다.
▲ 세종고 학생들이 마련한 미꾸라지 체험 부스.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사회적 경제, 창업을 담다’동아리는 창업의 꿈을 갖고 있는 세종시 관내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학생 동아리로서,
학생들은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학교협동조합 등에 대해 공부하고, 지역사랑과 사회적 경제를 실천하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 중이다.
▲ 세종고 학생들이 마련한 미꾸라지 체험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날 학생들은 ▲고운고 ▲한솔고 ▲세종고 ▲새롬고 ▲한 가족 ▲원더우먼학교협동조합 총 6개 팀으로 나누어,
각각 ▲미꾸라지 잡기 ▲농민사랑 ▲화채&주먹밥 ▲뻥튀기&아이스크림 ▲무지개팝콘 ▲콜팝 등을 판매하고 이를 위해 직접 홍보, 제조, 운반, 판매, 회계 등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실제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세종고 학생들이 마련한 미꾸라지 체험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사회적 경제의 의미를 이해하고, 사회적 경제에 동참해준 지역주민들의 격려와 참여에 힘입어 큰 자신감을 얻었다.
▲ 학생들이 사회적 경제를 배우며 판매한 콜팝 사진.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박은솔(고운고, 2학년) 학생은 “단순한 창업이 아니라 협동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경제 수업이라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으며, 우리의 활동이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점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세종시 영명보육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 학생들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