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서 우리로’ 함께하는 학교
세종시교육청, 2학기 개학 후 생명존중 교육주간 운영

교육과정 연계 생명존중 캠페인,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뮤지컬 등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학기 개학을 맞아 ‘생명존중 교육주간’을 학교별로 2주간 운영한다.
▲ 보람고 학생들이 작성한 생명존중서약서, 친구들에게 응원의 편지 보내기 등 생명존중 교육활동 모습.
이번 생명존중 교육주간은 2학기 개학을 맞아 새로운 환경 적응에 대한 긴장감과 스트레스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기로, 학생-교사 간, 학생들 간 상호 존중하고 공감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명존중 교육주간에 각급 학교는 ‘나에게서 우리로 함께하는 학교’를 주제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한다.
▲학부모-담임 간 집중 상담 ▲학교 교육과정 연계 생명존중 캠페인 ▲문예활동 ▲또래상담 ▲학생간‧학생-교사 간 멘토링제 ▲학생회‧동아리 활동 등 각 학교별 상황에 맞게 운영하도록 했다.
또한, 개학 전 자녀 마음건강 알아보기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학생 대상 생명존중교육 6시간을 의무적으로 시행하도록 했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생명존중 교육주간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감 서한문 발송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뮤지컬 공연(8개교, 9.13~9.23) ▲교감 대상 연수(8. 30)를 진행한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나에게서 우리로 함께하는 학교는 나보다는 우리가 함께한다는 공동체 의식이 중요하다”라며,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생명존중 교육주간 외에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통한 위기학생 조기발견 시 상담‧치료비 지원, 전문기관 연계 정신건강 회복프로그램 등 학생 정신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