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역사상 최초, 하원의장 해임
외신에서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오늘의 미국, 10.4일 미국 LA 현지시간]
[SNS 타임즈- LA] 미국은 지금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선출된 하원 의장이 자신을 선출한 공화당 의원에 의해서 하원의장 자리에서 쫓겨났습니다.
오늘의 미국 전직 대통령과 현직 대통령 아들이 동시에 법정에 출두한 아마 미국 역사상 처음 있는 날로, 오늘이 그런 날로 파악됩니다.
전직 대통령은 사기 혐의로, 현직 대통령의 아들은 총기 구입시 거짓 진술 혐의로 법정에 출두했고 두 사람 모두 혐의 증거가 뚜렷하지만 무죄를 주장하는 희한한 법정 드라마가 이어집니다.
헌터바이든은 직접 출두를 원치 않았지만 법원 명령에 따라 출두했고, 트럼프 전 대통령은 출두하지 않아도 되는데 이틀째 법정 출두합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는 자신이 대통령까지 되게 된 광대한 비즈니스 제국의 위험한 재판이고, 헌터바이든에게는 아버지 재선 캠페인에 큰 흠집을 주는 그런 재판입니다.
대통령 유고시 승계 서열 2위인 하원의장을 추출하기 위한 투표가 오늘 오후에 열립니다. (편집자 주: 방금 전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선출된 하원 의장이 자신을 선출한 공화당 의원에 의해서 하원의장 자리에서 쫓겨났습니다.)
공화당인 케빈 메카드 하원 의장은 연방 정부 폐쇄를 막기 위해 민주당과 협상했다는 이유로 공화당 강성이 추출안을 내놨고 민주당 도움 없이는 하원의장 자리가 불안합니다.
올해의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는 3명으로 물리학상 수상자로는 드물게 스웨덴의 여성 과학자가 포함됐습니다. 100분의 1초라는 짧은 순간을 포착해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진단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는게 수상 이유입니다.
암호화폐의 스타였던 샘뱅크맨 프라이드먼에 대한 재판도 오늘 뉴욕에서 시작됐습니다. 투자가들의 돈으로 부동산도 사고 정치헌금도 한, 7개 혐의에 이 재판은 암호화폐 내부거래에 폭탄성 비리도 드러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방 하원의원이 워싱턴 DC 아파트먼트 건물 밖에서 총을 들이댄 강도단에 자동차를 강탈당했습니다 다행히 다치진 않았습니다.
성형수술 위험성 때문에 보톡스나 필로 미용치료 시장은 세계적으로 호황입니다. 장기적인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고민도 깊어집니다.
스카이다이빙에 성공한 104세 할머니가 세계 기록을 다시 쓰면서 한 말도 그 흔한 명제인 나이는 숫자일뿐입니다. 이 말이었습니다.
00:00 헤드라인
03:33 트럼프, 이틀 째 법정출두
15:16 바이든 아들 헌터 바이든, 법정출두
20:01 메카시 하원의장 추출투표
26:51 감전사와 상어 밥
31:44 암호화폐 스타의 범죄재판
36:51 보톡스 장기영향
41:17 연방하원의원 카제킹 + etc.
44:17 노벨물리학상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Social 뉴스 플랫폼 ‘SNS 타임즈’에서는 외신에서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의 뉴스를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을 통해 전합니다.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30년 이상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