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예산편성, 주민 의견 반영 한다’
세종시교육청, 2022년도 본예산 편성 설문조사 |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 자료 사진: 세종시교육청 본관.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도 본예산 편성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세종교육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교 식생활, 공동체 활동, 학교 안전, 학교폭력 예방, 학생 진로체험활동, 학생 상담, 문화체험 프로그램 사업 등 학교 현장에 직접 적용이 가능한 교육 사업에 다양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7.7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7.16일까지 세종시교육청 웹사이트 주민참여예산제-참여마당 메뉴에서 각각 참여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수렴된 주민 의견을 2022년도 본예산 편성과 중기세종교육재정계획 수립을 위한 방향 설정에 활용하기로 했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업 타당성 검토와 심의를 거쳐 2022년도 본예산(안)에 반영 후 의회 심의를 통하여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서한택 조직예산과장은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는 교육 수요자에게 직접 적용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안대상자를 기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개인에서 학교까지 확대했다”라며, “실효성 있는 교육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세종시교육청이 실시한 설문조사에는 총 2,160명이 참여했다.
또,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결과 학교 사각지대 내 반사경 설치 등 11개 사업을 선정하며 본예산에 11억 2,945만원을 편성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