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세종시당위원장 기자회견(10.11일)
세종시 중점 | 관심 | 신규사업 추진현황
![[다큐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세종시당위원장 기자회견(10.11일)](/content/images/2025/01/20231011152312.jpg)
(오후 3시)
[SNS 타임즈]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홍성국 시당위원장 기자회견
O 일시: 2023.10.11일 오후 3시, 세종시청 프레스룸
O 주요 내용: 세종시 중점 관심 추진현황
(중점사업 6개)
-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 대통령 제2집무실 건립
- 대평동 종합체육시설 건립
- 세종행정법원 및 세종지방법원 설치
- 보통교부세 재정특례 연장
-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추진
▲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기자회견. /SNS 타임즈
(관심사업 4개)
- 세종공동캠퍼스 공익법인 운영
- 세종-안성고속도로 건설
-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건립
- 세종-청주 고속도로
(신규사업 4개)
- 금강 횡단교량 추가설치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세종지사 설치
- 세종 운전면허시험장 건립
- 제2컨벤션시설 건립
(주요 질의 요약 편집, 추후 update)
1… 국회세종의사당 관련, 현재 택지 확보가 않돼 예정지로 돼 있는 상태다. 앞으로 첫 삽을 뜰수 있는 시기가 언제쯤 일지 관심사다. 언제쯤이 될 것으로 예상되나?
2… 세종시의회는 민주당이 다수당이다, 다소를 떠나 세종시에 작품을 만들려 하면 단합을 해야 한다, 당리당략보다는. 그러나 서로 발목을 잡는 형국이다. 이런 부분을 홍 의원이 조율해서 서로 단합을 이끌어 가야 하지 않나?
3… 재정 문제다, 시의회에서도 언급됐다. 천억이상 적자로 파악된다. 교부세나 어떤 노력을 기울일 것인가?
3-1… 총선 앞으로 6개월 앞으로 다가 왔다. 내년 총선 관련해 시당위원장 입장에서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나? 이번에도 전략공천 계획인가? 아니면…
4… 국회세종의사당 법안 통과 됐지만, 현실은 행복도시 테두리 한계 있다. 의사당은 30년을 바라 본다. 국정감사도 3번만 열린다, 이런 현실도 있다. 앞으로 세종의사당 건립 별도로 세종시 로드맵을 어떻게 그리고 있나?
교통, 사회적 비용 문제, 세종시민 삶의 질 향상 부분 빠져 있는 것 같다. 부지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
5… 재정악화로 세종시 어려움 겪고 있다. 좋은 방법은 기업유치다. 얼마나 신경쓰고 있나?
5-1… 세종시의 근본 문제는 공업용수 문제다. 대청댐에서 오는데 관로의 한계가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5-2… 공동캠퍼스 외에 개별 캠퍼스 부지도 있지만 더 이상 진행되고 있지 않다. 특례법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6-3… 종합체육시설 관련, 현실적으로 준공이 어렵다만 있다. 대안이 없다. 어떻게 추진해 나갈 것 인가? 니온 내용으로만 보면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보이는데…?
7…1 세종의사당 본궤도 올라가고 있는데, 언론 역할 필요하고 시민 힘모으는 작업 필요하다는 이야기 했다. 여야 입장이 다르긴 하지만 최소한 세종의사당은 여야가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 세종시의회 다수당 시당의원장이 더 노력해 줘야 한다. 시민들 불만 많다. 다들 자기들이 했다고 한다며 지적한다.
마무리 멘트)
세종이 국회가 온다라는 것은 단순 인원만 오는 것이 아니다. 실질적으로 수도로 만드는 것은 이제부터 다. 시민 한사람 한사람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기회가 될 것이다. 지방소멸 진행중이다. 저출산 고령화도 세종에서 해결될 수 있다. 세종이 어떻게 되느냐가 대한민국의 미래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