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뉴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송년 기자회견 (12.27일)
2022년은 ‘교육회복’ 역량 집중… 코로나19 학습격차, 심리·정서 결손 해소
![[다큐뉴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송년 기자회견 (12.27일)](/content/images/2025/01/but-460.gif)
(오전 10시 Live)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 송년 기자회견
O 일시: 2022.12.27(화) 오전 10시
O 주요 내용:
- 지속 가능한 방역 체계 기반 교육회복 역량 집중
- 세종미래학교, 학급당 학생수 20명 등 미래교육 정교화
- 교육주체 참여 확대, 학교자치 강화
- 안전교육 환경 구축: 안전체험교육원, 늘벗학교 개원
- 더욱 풍부해진 마을배움터 조성
(주요 질의 요약 편집, 10:35분 update)
1. 무상급식비 질문이다. 금년 예산 확정된 상태로 내년 추경이 있어 걱정은 되지 않는다. 다만, 양 기관 간 아이들 급식비를 두고 냉냉한 모습이 좋아 보이지 않다. 지난주 최민호 시장도 5:5 원칙을 고수했는데, 어떻게 의견을 조율할 것인지?
2. 현재 급식비 문제로 실무선에서 조율과정인데, 혹시 시장과 직접 만나 해결할 생각 없나?
3. 마을학교 감사 진행중인데 결과는 언제쯤 나오나? 담당 국장의 31일 공무 연수로 감사 시간 끌기 오해가 있다.
4. 지난 11월 정광태 국장은 내년 상반기까지 추경으로도 무사급식 문제가 해결도지 않으면 학부모 원칙으로 하겠다고 이야기 했다. 이에 대한 의견은?
5. 급식비 관련 인건비가 국비로 지원되는 것으로 발표 된 적 있다. 시에서 식자재비 관련해 5:5 주장했는데, 조금 전 교육감 언급 내용 중 인건비 총 망라해 전체 금액에 대한 65:35 비율을 이야기 했다. 65%가 교육청 몫인가?
6. 기초학력 문제는 세종의 수준이 낮은게 아니라 시험 문제가 어렵고 난이도 조절이 문제라 생각한다. 그러다 보니 사교육에 의존한다는 견해다. 학교별 가이드 라인이나 난이도에 대해 점검하고 있나?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