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교단으로의 따뜻한 복귀, 응원합니다
유·초·특 복직(예정)교사 맞춤형 직무연수

[SNS 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오는 8월 11일부터 21일까지 유·초·특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2기) 과정을 운영했다.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는 2년 이상 육아휴직이나 동반휴직으로 학교 현장을 떠나 9월에 복직을 희망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교과 및 학생생활지도와 나이스 잘 활용하기를 비롯하여 직무수행에 공백을 없애고 교직 복귀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연수다
이번 연수는 원격(콘텐츠)연수 10시간, 집합연수 20시간 총 30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현장의 변화에 대한 이해와 복귀 후 바로 적용 가능한 현장 밀착형 내용으로 진행됐다.
원격연수에서는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길라잡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교육」, 「성인대상 자살예방 인식 개선」 등 현직 교사로서 필수적인 법정교육과 인성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어지는 집합연수에서는 「학교 내 안전사고 예방」,「교원 인사 및 복무」등 실무 강의와 함께 「질문기반 수업디자인」, 「에듀테크 활용수업」, 「나이스 활용법」등 교실회복과 수업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강의를 다양하게 편성 진행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된 교육 환경에 자신있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원들이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천 중심 연수를 통해 교사의 교육역량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