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체험교육원,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초청 안전체험 실시
박성수 위원장, “아이들 스스로 자기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힘써 주시길”
강승연 원장, “맞춤형 체험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위기 대처능력 향상에 최선 다할 것”
[SNS 타임즈] 세종시안전체험교육원은 1.25일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의원들을 초청해 안전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의원들에게 안전체험교육원의 시설,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의원들이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 세조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이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를 초청 안전체험을 실시했다. 사진은 25일 세종시의회 교안위 의원들이 안전체험교육원을 방문해 체험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제공: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날 강승연 원장은 1층 오리엔테이션홀에서 교육안전위원회 의원들에게 안전체험교육원 현황과 시설을 소개했다.
이어 의원들은 안전체험교육원의 시설을 둘러보고 자동차 전복사고, 고공횡단, 급류탈출, 완강기탈출 등 안전체험 교육에 직접 참여했다.
박성수 위원장은 “세종의 모든 아이들이 스스로 자기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강승연 원장은 “유·초·중·고 연령대에 맞는 최적화된 맞춤형 체험 교육을 통하여 아이들의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개원한 안전체험교육원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진, 교통, 화재 등 12개의 체험관 시설을 갖추고 학생,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올해 3월부터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