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상급학교 진학 학부모 설명회 개최
일반학교와 특수학교 비교 등 진학 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5.28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26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유치원과 초중고 진학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세종시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에 재학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이 2026년 특수학교나 일반학교의 특수학급에 진학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해당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설명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상급학교 진학 절차와 일반학교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의 비교 등 장애아동의 진학 방향에 대해 안내했다.
2026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상급학교 원서 접수는 6월 23일에 초등학교 진학예정자를 시작으로 유치원(6. 30.~7. 25.), 중학교(7. 28.~8. 22.), 고등학교(8. 25.~9. 12.) 과정별로 실시할 계획이다.
일반학교 특수학급과 특수학교 교사가 강사로 초청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 진학시 차이점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교생활, 그리고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가 진학 의사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2026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상급학교 진학’ 일정이 시작되기 전 설명회를 실시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 과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여 세종시교육청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들의 자녀 양육과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